이번 주는 지난주보다는 괜찮은 한 주였다. 운동도 다시 시작했고, 일도 좀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번 주엔 사람만날 일들이 좀 있었는데, 대학 동기와 고등학교 동창을 만났다. 지방에 내려가 아내와 함께 주말을 보냈다. 알고리즘 스터디에서 코드잼 Qualification과 Round 1A의 리뷰를 끝냈다. 다음 주는 좀 더 안정된 상태로 보내고 싶다.
조언에 관한 좋은 명언 대부분은 함부로 조언하지 말 것을 권장한다. 남에게 부탁받은 경우를 제외하면, 함부로 충고하는 일을 삼가는게 좋다. 아무리 좋은 선의를 가지고, 어떤 좋은 말을 하더라도 듣는 사람이 원치 않으면 소음일 뿐이다. 우리가 정말 소중하게 여기는 것을, 남에게 쉽게 주지 않는 것처럼 귀중한 충고일수록 인색하게 줘야한다. 아무렇게나 충고를 남발하는 건, 스스로 그 가치가 낮다는 걸 증명하는 행동이다. 남에게 받는 충고는 한 번 정도는 돌아볼 필요가 있다. 충고하는 사람이 없다면 내가 그만큼 독선적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요즘 지역문화제는 대학 축제의 가판대랑 별 차이가 없어보인다. 외부인들을 위한 축제라기보단, 지역 사람들을 위한 축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래도 평소엔 사람이 다 어디있나 싶을 정도로 한적했던 거리가 정말 붐빈다. 우리 집에서 도서관을 지나 터미널까지 이어지는 긴 거리가 부스로 가득찼다. 이 많은 사람들이 평소에는 뭘해서 벌어먹고사나 싶을 정도로 많은 회사 부스들이 줄지어 있었다. 이 왁자지껄한 순간에도 하늘은 맑고 평온해 나에게 행복을 느끼게 한다. 올해는 야시장은 둘러보지 못했지만, 내년을 위해 남겨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노력하는 모두가 성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열심히 노력했지만 합격하지 못한 사람에게 해 줄 수 있는 위로가 있기나할까. 이루지 못한 꿈을 품은 사람은 수많은 생각과 고민에 시달린다. 그 시련에서 빠져나오는 길은 오로지 꿈을 이루는 것 뿐이다. 흔히 포기하면 편하다고 하지만, 그렇게 쉽게 포기할 수 있는 것이었다면 그리 고민할 일도 없었을 것이다.
Planning A well-structured plan has the following characteristics: First, the ultimate vision you aim to…
English The most common problem for English learners like myself is that we often use…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