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 11월의 마지막

11월의 마지막

11월의 마지막 날이다. 오늘부터는 계획했던 식단대로 아침 점심을 직접 요리해서 먹었다.

하루에 한 시간 반은 운동을 하기로 했기에 30분 / 1시간을 쪼개어 각각 두 번을 운동했다. 운동하면서 넷플릭스를 틀어놓는데 영문 자막에서도 모르는 단어가 정말 많다. 나는 어휘가 너무 짧다. 어휘를 공부해야한다.

유다시티(Udacity)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딥러닝 코스를 70% 할인 판매하여, 매니저 Approval을 받고 3 강좌에 등록했다. 회사의 장점 중에서 업무/취미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 딥러닝은 2/3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회사에 들어오기 전엔 한 강좌에 100만원 가까운 비용이라 부담이 컸는데 지금은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할 수 있다.

딥러닝과 별개로 Udemy에서 Modern C++ 강의를 듣고 정리하고 있다. 듣는 것보다 정리하는 시간이 더 걸린다. 강의를 듣고 난 후 이틀 후에 정리를 시작하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아 다시 강의를 주행하며 노트를 적는다. 그래도 정리 노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내일이 일본어 수업이라 1~100까지 숫자를 미리 공부했다. 취미 수준으로 배우기 땜누에, 아직 재밌다. 내년까지도 재밌으면 쉬운 자격증도 도전해보면 좋겠다. 11월의 마지막을 정말 생산적으로 잘 보냈다.


2020. 11. 30. diary (한글) 11월의 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