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글)

2020년 2월 19일 수요일 (혼란)

혼란

여러모로 상황이 나빠지고 있다. 대구 신천지를 중심으로 감염자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초기에 사람들은 서울을 가장 걱정했지만, 이제는 지방 도시를 걱정해야할 판이다. 지방 도시는 인구가 서울보다 적고 밀집도가 낮지만, 행정력과 의료시설이 훨씬 열악하다.

김해에서 야간에 중증외상환자가 발생한다면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죽을 확률이 매우 높다. 대구에서도 이같은 불안감이 심화되고 있다. 이럴 때 쿠팡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자체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로켓배송 시스템을 갖춘 쿠팡에 사람들의 주문이 폭증했는지 온라인에는 대구 지역에 한 해서 품절이 뜬다는 이야기가 있다. 신세계 슥배송같은건 진작에 다 일주일 마감이 차버려서 서울에서도 쓰기 힘들다.

전국 환자수가 53명으로 늘어났다고 한다. 한동안 확진자도 없고, 잠잠해져가던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여러모로 안타까운 상황이다. 마스크를 구해서 다녀야하지만 가격은 비싸고 그나마 파는 곳도 없다. 인터넷에는 이 마스크들이 중국으로 가거나, 유통업자가 물건을 쟁여놓고 폭리를 취한다는 내용이 올라온다.

시민의 불안이 높아지고, 정부의 대책이 늦을수록 불신은 깊어져가고 가짜뉴스와 불안을 이용한 사기꾼들이 창궐한다. 아직까지 정부는 코로나를 통제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지방에 있는 가족들이 걱정이다. 내 경제력이 대단하다 이 상황에서도 남 일 보듯 상황을 관조할 수 있었을테지만 전혀 그렇지 못하다.


2020. 2. 19. diary (한글) 혼란

admin

Recent Posts

2024년 11월 3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7주차

반복적인 일상 매일 아침 일어나 회사에 출근하고, 저녁을 먹고 돌아오는 일상의 반복이다. 주말은 가족을 보러…

2주 ago

2024년 10월 6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3주차

Planning A well-structured plan has the following characteristics:   First, the ultimate vision you aim to…

1개월 ago

2024년 9월 29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2주차

English The most common problem for English learners like myself is that we often use…

2개월 ago

2024년 9월 22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1주차

추석 추석을 맞아 친가 외가 처가 어르신들을 모두 뵙고 돌아왔다. 아이가 태어난지는 좀 됐지만 한국에서…

2개월 ago

2024년 9월 8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19주차

주말 이번주는 아내가 올라와서 주말을 함께 보냈다. 둘만 밥도 먹고 뮤지컬도 보고, 모임도 나가고 집에서…

2개월 ago

2024년 9월 1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18주차

여행 지난주에 코로나에 걸리는 바람에 근 3주만에 가족을 만나고 왔다. 집에 있어봐야 시간도 안가고 할…

3개월 ago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