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 Interview

[코딩 인터뷰][LeetCode] – Word Break

해당 포스트는 LeetCode의 코딩 인터뷰 문제 Word Break에 대한 풀이입니다. 해당 풀이는 Optimal이 아닌 단순히 Submission을 통과한 것입니다.

문제 정보

문제 출처 : https://leetcode.com/problems/word-break/
카테고리 : DP
난이도 : 쉬움 ~ 어려움 (풀이에 따라서 다름)


문제 설명

주어진 문자열 s를 dict내의 문자들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는지 여부를 출력하시오.
예) s = “wordbreak”이고 dict = [“word”, “break”]이면 True를 출력한다.
예) s = “wordbreakword”이고 dict = [“word”, “break”]이면 True를 출력한다.
예) s = “wordbreaks”이고 dict = [“word”, “break”]이면 False를 출력한다.


문제 풀이

이 문제의 풀이를 위해 Boolean 배열 Visited를 사용한다. visited[i]는 s[0 : i]의 부분 문자열을 dict내의 문자들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의 길이를 N이라고 할 때, i를 0에서 N – 1까지 iteration 시킨다.

visited[i]가 0인 경우 s[0 : i]까지의 부분 문자열은 이미 완성되었으므로, 그 다음으로 붙일 수 있는 것을 찾는다. dict내의 단어 word에 대해 word가 s[i : i + len(word)]와 같으면 그 뒤에 이어붙일 수 있다. 그렇다면 visited[i + len(word)]에 True를 할당한다.

for loop문이 끝난 후에 visited[N + 1]을 리턴하면 된다.

※ KMP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위 풀이를 더 발전시킬 수 있다. KMP 알고리즘으로 각 word가 s에 출현하는 위치 i를 찾아낸다. 이 연산의 속도는 O(len(s) + len(word))이다. match는 set의 배열로, match[i]는 s[i : i + len(word)] == word인 word들의 길이를 저장하는 set이다. 기존 풀이의 for loop에서 각 i에 대해서 match[i]의 값들을 참조해 visited를 채워나가면 매번 s[i + len(word)]와 word를 비교하는 낭비를 없앨 수 있다.


코드
class Solution(object):
    def wordBreak(self, s, wordDict):
        """
        :type s: str
        :type wordDict: List[str]
        :rtype: bool
        """
        visited = [0] * (len(s) + 1)
        visited[0] = True
        length = len(s)
        for i in range(length):
            if not visited[i]:
                continue
            for word in wordDict:
                if len(word) <= length - i and word == s[i:i + len(word)]:
                    visited[i + len(word)] = True
        return visited[length]
admin

Share
Published by
admin

Recent Posts

2024년 11월 3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7주차

반복적인 일상 매일 아침 일어나 회사에 출근하고, 저녁을 먹고 돌아오는 일상의 반복이다. 주말은 가족을 보러…

2일 ago

2024년 10월 6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3주차

Planning A well-structured plan has the following characteristics:   First, the ultimate vision you aim to…

1개월 ago

2024년 9월 29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2주차

English The most common problem for English learners like myself is that we often use…

1개월 ago

2024년 9월 22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21주차

추석 추석을 맞아 친가 외가 처가 어르신들을 모두 뵙고 돌아왔다. 아이가 태어난지는 좀 됐지만 한국에서…

1개월 ago

2024년 9월 8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19주차

주말 이번주는 아내가 올라와서 주말을 함께 보냈다. 둘만 밥도 먹고 뮤지컬도 보고, 모임도 나가고 집에서…

2개월 ago

2024년 9월 1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18주차

여행 지난주에 코로나에 걸리는 바람에 근 3주만에 가족을 만나고 왔다. 집에 있어봐야 시간도 안가고 할…

2개월 ago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