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2019 (한글)Diary

2019년 12월 12일 목요일 – (시니어와의 대화)

시니어와의 대화

만약 새로운 성격을 하나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를 즐기는 성격’을 갖고 싶다. 익숙한 일에서 떠나 완전히 새로운 일을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 아직까지 나에겐 두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이다.

오늘 시니어 분과 대화하면서 그 분의 경험에 대해 듣게 되었다. 목표 이외에 주어진게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몇 년에 걸려 결국 성공해 낸 경험. 그 경험을 들으면서 지금의 내 고민과 일은 너무 작은 점처럼 느껴졌다. 나와 비교도 되지 않을 규모의 일을 훨씬 막막한 상황에서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어낸 경험이었다.

그 경험을 통해 그 분은 자신의 영역과 한계를 훨씬 크게 넓힐 수 있었다고 한다. 성장통과 같이 힘든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더욱 많았다는 말이다. 시니어가 될수록 새로운 일을 가장 먼저 마주해야한다. 아직도 그 순간들이 어렵고 두렵지만 앞선 도전들에서 얻은 경험에서 많은 도움을 받는다고 하신다. 인생이 도전의 연속이다.

나에겐 이런 도전의 경험이 많지 않다. 아직 극복해야 할 것들이 많다. 건강에 대해서는 신체를 극복해야하며, 언어의 장벽을 극복해야하며, 좀 더 외향적으로 성격을 극복해야한다. 이 모든 것들도 하나하나 도전적인 일들이다

값진 경험을 들을 수 있고 질문 할 수 있다는게 참 좋다. 아직까지 나는 회사가 참 좋다고 생각한다. 좋은 경험을 공유하고, 좋은 질문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지.


2019. 12. 12. diary (한글) 시니어와의 대화

admin

Recent Posts

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76주차

AI AI Agent들이 어느 정도 유용한 건 맞지만, 생각보다 성능이 그렇게 시원찮은지는 모르겠다. 특히나 코드…

2개월 ago

2025년 9월 21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73주차

중간 점검 시간이 얼마나 빠른지 여름이 훌쩍 지나 3분기는 이제 겨우 한 주가 남아, 올해의…

3개월 ago

2025년 9월 7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71주차

금주 금주를 시작해보기로 했다. 이미 술을 먹기로 하고 잡은 2개의 회식들은 예외로 하고, 나머지 자리에서는…

3개월 ago

2025년 8월 31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70주차

티앤미미 예약이 그렇게 힘들다는 티앤미미를 처남네가 운좋게 예약해서 어제 저녁 다녀왔다. 딤섬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

3개월 ago

2025년 8월 17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68주차

아난티 부산 시설과 고객 서비스가 이렇게 극단적으로 다른 방향인 호텔이 있을까 싶다. 시설의 퀄리티는 5성급이라기에…

4개월 ago

2025년 8월 3일 일요일 – 서울 생활 166주차

스트레스 관리 ENTJ 성격 특인지는 몰라도, 나는 계획했던 일에 변수가 생기면 그 순간 큰 스트레스를…

4개월 ago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