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면접 후기] 네이버 코딩 면접 후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네이버 코딩 면접 후기 – 이 포스트는 2018년 ‘네이버 클로바 엔진 시스템 개발’ 면접 후기입니다.
채용 과정은 ‘지원’ ->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 -> ‘2차 오프라인 면접’ -> ‘3차 임원 면접’으로 최종 결과는 합격입니다.

지원 동기

네이버는 https://recruit.navercorp.com/naver/job/list/developer 페이지에서 현재 상시 채용중인 포지션을 직군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신상 정보를 입력한 후 이력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는 이 페이지에서 ‘Clova 엔진 시스템 개발’을 택해 지원했었습니다.

서류 통과,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

이 과정의 피드백은 당일에 도착했습니다. 지원을 오후 쯤에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온라인 코딩 테스트가 밤 10시 쯤에 잡혔던걸로 기억합니다. 미리 문자로 해당 시간이 가능한지를 문의받았고, 다른 일정이 없어 바로 응시했습니다. 온라인 코딩 인터뷰는 30~40분 정도로 진행되었으며, 구글 독스를 사용해 문제를 받은 후 독스에 코딩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문제는 간단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을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는 면접 결과를 바로 알려주셨고, 2차 오프라인 면접 안내를 얼마 후에 받았습니다.

2차 오프라인 코딩 테스트

2차 오프라인 코딩 테스트는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지방에서 교대 근무 중인 관계로, 일정이 유동적이지 않았는데 일정을 편하게 맞출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면접관은 세 분이었고, 1시간 정도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와 함께 코딩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인 난이도의 코딩 면접이며, 화이트보드에 설명과 함께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과정이 정말 화기애애하고 좋아서, 매우 좋은 회사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3차 임원 면접

3차 임원 면접도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가늠되는 연봉의 수준에 대해서 들었고, 인성 면접과 같은 질문들이 오고 간 것으로 기억합니다. 면접 결과는 전 단계의 면접관께서 알려주셨습니다.

최종 합격 통지

합격 통지는 메일로 받았으며, 연봉 협상 이후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받고 입사 일자 조율을 하게 됩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들

지원자가 7급 이상 공무원일 경우에는 취업 제한 대상 기업에 포함된 기업 취직시 반드시 심의를 거쳐야합니다. 네이버 전 계열사는 취업 제한 대상 기업에 해당하기에, 이 링크에서 가능 여부를 미리 알아보아야 합니다. 심사는 퇴직 이후에 실시되며, 2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미리 기업에 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딩 면접 후기 – 네이버 코딩 면접 후기